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우리집에 방사능이 나온다면 프로젝트 탑

오마이뉴스 함께 합니다.

우리집에 방사능이 나온다면

펀딩현황
168% 목표달성
3,691건 펀딩참여
16,821,000원 펀딩완료
공유7256
프로젝트 탭 메뉴

창작자 소개

Project by

이 프로젝트는 10,000,000원을 목표로
2014.12.17까지 50일간 진행합니다.

오마이뉴스 함께 합니다.
7개 프로젝트 더보기

소개

Details_보다 자세하게 당신의 프로젝트를 소개해주세요.

쓰레기로 만든 시멘트로 집을 짓는다고?


폐타이어, 폐고무, 소각재, 하수슬러지 등 온갖 쓰레기들이 시멘트 재료로 사용됩니다. 심지어 자동차 폐부동액과 대형건물의 폐냉매도 시멘트에 들어갑니다.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쓰레기들과 석회석을 혼합하여 소각하고 난 재가 우리 집을 짓는 시멘트이지요.


이것뿐이 아닙니다. 일본 쓰레기도 우리 집 안으로 밀려들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쓰레기처리비로 많은 돈을 주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우리 집은 깨끗한 시멘트로 지었을 거라 믿고 싶으시죠? IMF 직후인 99년8월 이후 대한민국의 모든 시멘트공장이 석회석에 온갖 쓰레기를 혼합하여 시멘트를 만들어 왔습니다.


쓰레기로 만든 시멘트가 과연 안전할까요? 아파트 건설은 이미 오래전에 시작된 일인데, 왜 아토피 등을 앓는 환자들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을까요?


많은 이들이 우려하는 방사능의 위험이 멀리 있지 않습니다. 내가 걸어가는 아스팔트와 우리 가족이 잠을 자는 아파트 안에서조차 방사능이 나오는 위험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24시간이 위험합니다.


쓰레기로 만든 시멘트가 왜? 얼마나? 위험한지,

그동안 어떤 의혹들이 감춰져 있는지 낱낱이 밝혀드리겠습니다.


정부와 시멘트공장과 건설사를 상대로 의혹을 밝혀내기가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삶터를 만들어 주기 위해 아무리 힘들어도 끝까지 달려가겠습니다. 우리 집이 좀 더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이 되는 그날까지 여러분의 집을 지키는 수호천사가 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금은 방사능 측정기들을 구입하고, 많은 비용이 필요한 시멘트의 유해물질을 분석하는데 사용하겠습니다. 누군가 시멘트 제품의 안전을 계속 지켜보고 있다면, 시멘트공장이 조금이라도 더 신경을 쓸테니까요.


또 시멘트공장에 반입되는 쓰레기 차량을 추적하기 위해 전국을 돌아다니는 취재비용으로 사용토록 하겠습니다.


1만원을 후원하신 독자분들께는 '최병성의 취재 뒷이야기 및 글쓰기 특강' 오프라인 모임에 참여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5천원 후원 독자분들께는 오마이뉴스 10만인 클럽 특강 (2015년 1월) 1회 초대권을 드립니다.


이 프로젝트는 오마이뉴스 10만인 클럽 과 함께 합니다. 우리 집을 건강하게 살리는 프로젝트에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리워드

펀딩금 사용안내
펀딩금 사용안내

여러분의 소중한 펀딩금은 소정의 수수료를 제하고 전액 창작자에게 전달되며, 창작자가 프로젝트 펀딩 플랜에서 밝힌 용도로 활용됩니다.

프로젝트는 정해진 펀딩기간이 만료되면 자동 종료됩니다. 목표액이 달성되지 않는 경우, 펀딩된 금액만큼 전달됩니다. 스토리펀딩은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 펀딩금액 입력 폼

    이 프로젝트에 펀딩합니다.
    파티 참여 등 후원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펀딩금액 입력 폼

    10만인 클럽 특강(2015년 1월) 1회 초대권
    1천원 리워드 포함

    명 펀딩
  • 펀딩금액 입력 폼

    최병성 기자 오프라인 강연(취재 뒷이야기 및 글쓰기 특강)
    1천원·5천원 리워드 포함

    명 펀딩
  • 펀딩금액 입력 폼
    아무 조건과 제한 없는 펀딩입니다. 원하는 금액으로 펀딩 가능합니다.
    통큰 펀딩 (리워드 없음)

    프로젝트를 응원하는 '통 큰' 펀딩 입니다.
    금액 제한 없이 프로젝트를 응원하세요. 통큰 펀딩에는 리워드가 없으니 유의 바랍니다.

© 오마이뉴스
후원자가 되면 창작자와 함께 프로젝트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파티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