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언니야, 이제 집에 가자 프로젝트 탑

한겨레21 함께 합니다.

언니야, 이제 집에 가자

펀딩현황
2,510% 목표달성
14,737건 펀딩참여
250,984,270원 펀딩완료
공유8244
프로젝트 탭 메뉴

창작자 소개

Project by

이 프로젝트는 10,000,000원을 목표로
2015.01.30까지 44일간 진행합니다.

한겨레21 함께 합니다.
11개 프로젝트 더보기

소개

Details_보다 자세하게 당신의 프로젝트를 소개해주세요.

수십 억, 수백 억원을 들여 한국영화가 만들어지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몇 천만 원, 몇 억 원의 제작비를 구하지 못해 투자자를 찾아 수년째 떠도는 영화도 있습니다. 


영화 <귀향>은 조정래 감독이 11년간 세상에 내놓을 준비를 해온 작품입니다. <귀향>은 15살 전후 소녀들의 삶이 일본군 위안부로 끌려가 어떻게 무너졌는지를 보여주는 '문화적 증거'가 될 겁니다.

영화 '귀향'의 한 장면

이 작품은 "일본이 위안부를 강제로 동원하지 않았다"는 이들에게 보내는 '영화적 반박문'이자, 타국에서 숨진 위안부 소녀들의 넋을 집으로 데려오기 위해 소녀들에게 띄우는 '뒤늦은 우리의 위로문'이기도 합니다.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이 말합니다.

증거가 없다고? (강제로 끌려갔다는) 살아있는 증거가 여기 있지 않으냐

<귀향>은 주름으로 구겨진 이 할머니들과 지옥 같던 위안소에서 엄마의 품을 그리워했을 소녀들에게 바치는 영화입니다. 일본군이 산속 구덩이에 넣어 불로 태운 우리 누이와 동생을 다시 기억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대형 투자자들이 뒷짐을 진 이 영화에 여러분이 손을 잡아주지 않으시겠습니까? 국민들로부터 제작비를 후원받는 ‘국민 두레방식’에서 한발 더 나아가, 여러분들에게 이 영화의 ‘결정적 장면 15분’을 함께 만들자고 제안드립니다. 


이 영화의 출발점이 된, 위안부 피해자 강일출 할머니의 그림(제목 ‘태워지는 처녀들’)과 실화가 그 ‘15분’속에 담길 겁니다. 이 영화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이 프로젝트 ‘1화 이야기’에 자세히 담았습니다.

강일출 할머니의 그림 '태워지는 처녀들'

2015년 8월께 개봉을 목표로하는 이 영화가 만들어져도 극장에 얼마나 걸릴지 알 수 없습니다. 이 영화 제작에 참여한 분들이 지역마다 극장 1개의 스크린을 단체로 대관해 이 영화의 상영을 가능하게 만드는 '극장을 점령하라' 운동에 동참하는 것도 기대해 봅니다. 


여러분과 만들어갈 영화 <귀향>을 통해 소녀들의 넋이나마 고향의 아빠, 엄마와 다시 만나길 염원합니다. 매일 문 밖을 내다보던 엄마는 이렇게 맞아주겠지요.

우리 딸, 이제 왔니?

후원금 전액은 <귀향> 제작비에 쓰입니다. 1만원 이상 후원한 분들에게는 이름(혹은 다음아이디)을 엔딩크레디트에 올려드립니다.


1만원 후원자에게는 '후원자를 위한 시사회 티켓' 1매를, 2만원 이상 후원자에게는 2매를 드립니다.


또한 <귀향> 제작팀은 뉴스펀딩에서 후원한 분들과 만나는 공연 형식의 작은 콘서트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공연이 확정되면 참석 희망자 분들을 모시겠습니다.

리워드

펀딩금 사용안내
펀딩금 사용안내

여러분의 소중한 펀딩금은 소정의 수수료를 제하고 전액 창작자에게 전달되며, 창작자가 프로젝트 펀딩 플랜에서 밝힌 용도로 활용됩니다.

프로젝트는 정해진 펀딩기간이 만료되면 자동 종료됩니다. 목표액이 달성되지 않는 경우, 펀딩된 금액만큼 전달됩니다. 스토리펀딩은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 펀딩금액 입력 폼

    이 프로젝트에 펀딩합니다.
    파티 참여 등 후원자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펀딩금액 입력 폼

    '후원자를 위한 시사회' 티켓 1매
    '후원자 콘서트' 참가 기회
    엔딩 크레딧에 이름 혹은 다음 아이디 게재

    명 펀딩
  • 펀딩금액 입력 폼

    '후원자를 위한 시사회' 티켓 2매
    '후원자 콘서트' 참가 기회
    엔딩 크레딧에 이름 혹은 다음 아이디 게재

    명 펀딩
  • 펀딩금액 입력 폼
    아무 조건과 제한 없는 펀딩입니다. 원하는 금액으로 펀딩 가능합니다.
    통큰 펀딩 (리워드 없음)

    프로젝트를 응원하는 '통 큰' 펀딩 입니다.
    금액 제한 없이 프로젝트를 응원하세요. 통큰 펀딩에는 리워드가 없으니 유의 바랍니다.

© 한겨레21
후원자가 되면 창작자와 함께 프로젝트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파티 입장하기